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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개인의 건강보험 가입 및 자격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다양한 상황에서 필요할 수 있으며, 특히 취업이나 대출, 각종 정부 지원을 받을 때 필수적으로 요구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건강보험공단, 정부24 온라인, 모바일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의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바로가기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란?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개인의 건강보험 가입 여부와 자격 상태를 증명하는 공식 문서입니다. 이 문서에는 개인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가입 기간, 자격 종류 등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필요성
이 문서는 여러 상황에서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직장에 취업할 때, 대출을 신청할 때, 또는 정부의 각종 지원을 받을 때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가 요구되는데 온라인, 모바일 등으로 쉽게 발급이 가능하오니 알려드리는 방법을 따라서 발급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바로가기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은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열람 및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1)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자격득실확인서는 자주 찾는 서비스에 등록이 되어 있어서 메인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하시며 혹시나 없다면 통합검색에서 자격득실확인서를 검색하셔서 발급을 해보시면 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바로가기 2)정부24 홈페이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외에 정부24에서도 자격득실확인서 열람 및 발급이 가능하오니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시고 민원서비스 -> 민원 신청 안내 -> 자격득실확인서 검색 후 발급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정부24 바로가기 3)모바일 (The 건강보험/ 정부24) 발급하기
모바일 앱에서도 자격득실확인서가 열람 및 발급이 가능하오니 앱 설치 후 발급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The 건강보험 앱 설치(안드로이드) The 건강보험 앱 설치(iOS) 정부24 앱 설치(안드로이드) 정부24 앱 설치 (iOS)